2008년 11월 1일 토요일

발기부전(IMPOTENCE)

얼마전 이땅에 발기부전 치료제를 시판한지 5년의 세월이 흐른후 그 복용효과를 알아보기 위하여 부부 관계에 관한 설문 조사가 발표되었다.
그 내용인즉 다음과 같았다.
무엇보다도 발기부전 치료제 장기 복용에 따른 가장 큰 변화로 남성은 '발기강직도'를, 배우자들은 '오르가슴 증가'를 꼽았다.
흔히 발기부전이나 조루등 남성의 성기능 장애는 비뇨기과에서 그 치료를 담당하는데 발기부전치료제(비아그라)를 5년 이상 복용한 발기부전환자 105명(33~82세, 평균 57.8세)과 배우자 31명(32~66세, 평균 49.8세)을 대상으로 `발기부전치료제 장기복용에 따른 변화'를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발표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서 발기부전치료제 장기 복용 후 성생활에 대한 만족도는 6점 만점에 남성이 5.15점, 여성이 5.10점으로 상당히 높은 편이었다.
'성생활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인으로는 남성이 '발기의 강직도 증가'(5.30점)를, 배우자는 '오르가슴 증가'와 '배우자와의 갈등완화'를 각각 꼽았다.
흥미로운 점은 남성의 81%가 "발기부전치료제를 처음 복용하고 성관계를 했을 때 아내가 기뻐했다"고 생각한 반면 실제 이렇게 생각한 아내는 58%에 그쳐 부부간 '눈높이의 차이'(?)를 보였다.
그러나 배우자의 만족도는 남녀 모두 최초 복용했을 때보다 장기복용 이후에 더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 부부들은 '주1~2회' 가량 부부관계를 가지는 것으로 답했으며, 남성의 48%가 배우자에게 비아그라 복용사실을 알린 것으로 분석됐다.
발기부전치료제를 복용하는 이유로는 남성의 50%가 "발기부전이 있어서"라고 답했으며 "성기능을 더 잘 유지하게 위해서"라고 응답한 남성도 41%에 달했다고 한다.
남성들의 꿈
아마도 뭇남성들이 성생활에 관한 관심은 연령의 많고 적음에 차이가 없을 것이나 근래 남성 못지않게 여성에서도 성(性:SEX)에 관한 관심이 상당함을 보게 된다.
날로 증가하는 이혼의 사유 가운데 가장많은 성격차이 라는것이 실은 마음이 않맞고 생각이 달라서가 아니라 성(性:SEX)생활의 불만에서 오는 성적차이가 실제 원인이 되는것을 알수있다.
필자가 산부인과 의사로서 많은 환자를 보아 오면서 젊은 처녀들의 경우 성경험이 많을수록 장차 결혼을 하면 문제가 될것이라 생각을 했었는데 사귀던 남자친구들과 남편의 성(性)적 능력을 비교하게 됨으로써 결국은 이혼하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보는 것이다.
근래 효과가 좋은 발기부전 치료제가 시중에 많이 나와있고 이를 복용하여 만족할만한 효과를 보았다고 이야기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언가 자연스럽지가 않은 것이다.
몇일전 음경 이식 수술을 받은 남성이 성관계를 가질수 있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식받은 타인의 음경을 다시 제거했다는 이야기가 괜한 말은 아닐것이다.
아마도 서양인들의 성(性)이 개방적이라 하지만 오히려 동양 사람들이 성(性)에 관하여 많은 관심이 있음을 본다
중국의 고전 '소녀경'이 그것이고 인도의 경전 '카마수트라'가 그것이다.
동의보감에는 "병을 진찰할 때 남자는 반드시 성생활을, 여자는 월경을 살핀다"고 적혀 있다.
그만큼 남자의 성적 능력과 정력이 건강을 나타내는 척도라는 말이다. 한방에서는 발기부전이나 조루 또는 지루등 성생활로 인한 문제를 호소하는 남성이나 월경 불순, 생리통 그리고 불임과 유산등을 호소하며 내원하는 여성환자들을 대개 간(肝)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본다.
간(肝)의 기능을 피(血)를 저장하며 뭉친것을 풀어주며 기(氣)를 도와주는 작용으로 설명을 한다.
오늘날과 같은 무한경쟁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격는 직장에서의 스트레스와 과도한 업무량으로 인한 정신적 육체적 과로, 그리고 밤늦도록 이어지는 잦은 술자리등으로 간을 해치게 된다.
반면 성개방 풍조와 함께 말초신경을 자극하는 온갖 향락산업이 발달하고 범람하지만 실제 성능력에 있어서나 남성들의 정자수에 있어서 예전만 못함을 보게된다.
발기된 음경은 뼈가 있어서 뻐뻣한 강직도를 유지하는것이 아니고 음경을 이루는 발기성조직인 1쌍의 음경해면체와 1개의 요도해면체내 스폰지 그물코같은 해면체동으로 혈액이 유입되어 충만해지면서 부풀어 오르고 이런 결합성 조직의 격벽인 소주가 긴장되므로써 벌겋고 빳빳하게 서있는 발기 상태를 유지하게 되는 것이다.
꿈은 이루어지다
한방에서는 몸속의 모든 혈액을 관장하는 장부를 간(肝)이라하여 간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할 경우 간혈이 부족해지거나 탁해져 혈액이 원활하지 못하여 발기 부전으로 강직도가 떨어지며 발기 지속이 안되고 시들시들해 지면서 도중하차하게 되는데 이러한 발기부전 치료는 허약해진 간혈을 보충해 주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와는 달리 발기는 그런대로 잘되지만 섹스파트너의 바램과는 달리 페이스조절을 못하고 이미 사정이 끝나 남들은 등산을 시작도 않한것 같았는데 벌써 하산하고 있다면 이를 조루라한다.
발기부전이나 조루 그리고 여성들의 불감증등 성(性)과 관련된 문제는 단지 간(肝)뿐이 아니라 환자의 건강이나 기타 질병에 관한 해부 생리에 관하여 서양의학적으로나 한의학적으로 두루 제대로 알아야지 잘모를경우 "복상사"를 일으키게 되는것이다.

'복상사'라는것이 글짜그대로 꼭 배위에서 죽는것을 말하는것은 아니다.
잠을 자는 도중에 잘못되어 자고 일어나니 세상을 떠나게된 경우를 말하는데 흔히 동맥류와 같은 뇌혈관질환이나 관상동맥과 같은 심장질환으로 사망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질환들이 있으면서 고혈압이 동반되거나 심한 심적 스트레스를 받거나 간혹 성관계로 무리한 경우에 그야말로 눈붙이고는 다시 뜨지 못하게되는 것이니 제대로 환자의 잠재된 질환들을 분별하는 의학적지식을 갖추어야 하는것이다.
처음 사용시 만족할만한 효과를 보는 발기부전 치료제의 경우 지속적인 용량의 증가를 필요로 할뿐 아니라 부작용도 있으나 한방의 경우 매우 유용한 결과를 볼때가 많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에서의 한의학은 정통의학으로 인정이 안된 '보완대체의학'이므로 의사라 칭하지않고 침술치료사라 부르지만 호칭에 구애받을 일은 아니다.
다만 서양의학적으로 정확한 진단이 안되며 제대로된 치료방법을 찾지 못하는 난치 불치 질환들로 고통당하고 답답해하는 경우에 확실히 차별된 치료의 효과를 보여주면 된다.
이러한 치료의 능력을 보일때 환자들이 한의학을 신뢰하게 되는 것이고 제대로 된 의사로 인정을 해주는것이다.
부끄럽게도 스스로 의사라 자칭하면서 내세우지말고 오작 환자치료에 매진할일이다.

댓글 1개:

익명 :

Excellent information about Impotence I suffer of this problems but I Buy Viagra and I can control this problems